재테크/신용카드_체크카드

신한카드 더모아 팁 : 해외결제시 결제일자 환율을 이용하는 방법, 해외이용환율선택 서비스

나이프맨 2022. 1. 20. 23:38
반응형

2021.12.29 - [재테크/신용카드_체크카드] - 신한카드 더모아 팁 모음 (현재 11가지 + @, 진행중)

 

신한카드 더모아 팁 모음 (현재 11가지 + @, 진행중)

2021.12.29 - [재테크/신용카드_체크카드] - [단종카드 상품설명서] 신한카드 - 더모아(The More) : 5999원, 5900원, 혹시..더모아세요? [단종카드 상품설명서] 신한카드 - 더모아(The More) : 5999원, 5900원, 혹..

knifemanme.tistory.com



신한카드 더모아해외결제시, 예상 금액을 정확히 맞추기 위한 필수로 신청해야할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아마존 적립이나 해외이용을 이용하여 특별적립(더블적립)을 받으시는 분들은 대부분 이 서비스를 이용하실 겁니다. '해외이용환율 선택서비스' 라고 하는 것인데, 내가 카드를 긁는 순간의 환율 그대로 2~4일 후에 카드 전표 매입 처리를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면,

1. 1월20일 더모아 카드를 긁었습니다.(카드승인) 환율은 1,214원이라서 계산기를 통해 4.92달러를 긁었죠. (5,989원)

2. 예상 적립금은 1,978원(989원*2) 입니다. 하지만 환율 선택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3. 1월22일  전표매입이 됩니다.(통상 2~4일 뒤) 환율이 올라 1,221원이 되어서, 4.92달러는 6,007원이 됩니다.

4. 적립금은 14원(7원*2)으로 확정되었습니다. 망했습니다.

 

이런 시나리오가 나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환율이 큰폭으로 변동되지 않기 때문에, 그리고 안전율을 고려하여 마진을 충분히 주고 결제하면 괜찮겠지만, 무료인 이 '해외이용환율 선택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필요가 없습니다.

 

 

예전에 알려드린 더모아 계산기 사이트입니다.

https://www.thecashback.kr/exchangerate.php

 

더캐시백

해외 직구 캐시백사이트들의 적립률 비교 사이트 - 더캐시백. 모든 적립사이트가 있는 곳, 더캐시백에서 단 한번의 검색으로 더 캐시백받으세요

www.thecashback.kr

 

들어가보시면 아래와 같이

'환율 선택 서비스 이용시' '환율 선택 서비스 미이용시' 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용하고 있다면 명확하게 최대 적립률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하고 있지 않다면,

아래와 같이 예상 결제 범위가 있고, 안전하게 그 사이에서 결제하는 것을 추천하는 것입니다. 최대적립률을 가져갈 수 없고, 최악의 경우 6,000원대가 되어버리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이러니 당연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그러면,

아래에서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신한play 어플 접속

 

'카드홈 - 편의 - 해외토탈케어 - 해외이용환율선택' 순서로 들어갑니다.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상세 설명과 함께 '서비스 신청'이 보입니다.

개인 카드만 되고, 국내전용/체크/비씨 카드는 이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설마, 더모아 카드를 국내전용으로 만드신건 아니겠죠? VISA가 박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서비스 신청을 눌러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신청할 카드를 사용하실 'The More' 카드로 선택해주시고, 기간을 입력해줍니다.

기간은 최대 3개월까지 가능하니, 본인이 사용할 주기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기적으로 매월 1일에 정산하면서 이 서비스를 신청하시려면 매달 말일로 입력하시면 되겠죠.

 

예를 들면, 최대 3개월이니, 1월 21일부터 4월20일까지 신청할 수 있겠네요.

혹시 모르니, 캘린더에 일정 입력을 해둬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음' 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약관동의를 해야 합니다.

 

약관 내용은 뻔한 내용들입니다. 

 

'개인회원표준약관 제5장 제27조(대금결제) 2항에 의거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하거나 국내에서 해외 가맹점을 통하여 이용한 모든 카드의 이용대금은 마스터/비자 등 국제카드 브랜드사가 정한 환율에 의해 미달러로 환산 된 카드 사용내역이 카드사에 접수된 일자의 대외결제 대행은행의 최초고시 전신환매도율이 적용되어 원화로 회원에게 청구되나, 본 서비스를 등록하신 고객님에 한해 한국시간 기준으로 해외에서 이용하신 일자의 신한은행 최초고시 전신환매도율이 적용되어 원화로 청구 됩니다. (이용하신 일자가 휴일인 경우, 전 영업일 신한은행 최초고시 전신환매도율 적용)'

 

위 내용이 핵심인데, 원래는 매입일자 기준 환율인데, 이용한 일자 기준 신한은행 최초고시 전신환매도율 적용하여 원화로 청구한다고 합니다. 특이사항은 휴일에 이용한 경우 전 영업일 기준이라고 합니다.

 

'해외이용환율 선택기간 설정 후 환율하락으로 기존 개인회원 표준약관상의 환율적용기준보다 유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선택기간 연장은 해제 후 이용가능하며,해제하시는 경우 해제일을 포함한 이후 거래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취소거래는 해외이용 환율 선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환율이 떨어지면 불리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선택기간 연장을 하려면 해제 후 다시 신청하면 됩니다. 

 

 

내용을 모두 확인하셨으면 '신청'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신청완료'라 뜨며 끝이 납니다.

 

 

 


 

특별적립(더블적립)은 정말 꿀입니다. 이 '해외이용 환율선택 서비스'를 이용하여 최대 적립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매번 신청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부지런해야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주유소에서 더모아를 이용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해외이용은 더블적립이고, 휴대폰으로 하는 모바일 해외쇼핑은 정말 간단하거든요. 들이는 노력 대비 적립률을 생각하면 주유소와는 다르게 훨씬 이익인 것 같습니다.

 

유용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