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상품권

SKT 팅플러스14 요금제 활용하기 : 해피머니 1.5만원, 가입년수, 멜론 무료로 듣기

나이프맨 2020. 12. 7. 17:13
반응형

팅플러스14 (팅PLUS14) 요금제라고 들어봤을까?

상품권과 휴대폰 관련 조금 심도있게 알아본 사람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아이들 청소년 요금제인 팅PLUS14 요금제를 통해서 납부하는 기본요금과 동일하게 상품권을 얻을 수 있어, 유지비 거의 없이 회선을 유지할 수 있다. 

 

아래는 T월드 (Tworld) 홈페이지에 있는 요금제 상품설명이다. 부가세포함하여 월정액 15,400원이고, 음성, 문자, 데이터, 정보이용료를 2만원 한도에서 사용할 수 있다. 15,400원으로 20,000원 만큼 쓸수 있는 거니까 나름 괜찮은 요금제 같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3G 전용 요금제라는 것이다. 신규 가입할 때 3G 휴대폰에 유심을 끼우고 가입을 해야한다. 통상 모토로이(멜론폰)를 활용하여 가입하는 사람들이 많고, 나 역시 아이 회선 가입 후 멜론을 들을 목적으로 모토로이에 유심을 끼운 후 요금제를 바꾸었다.

 

 

 


상품권 충전은 어떻게 할까?

아이 휴대폰 원스토어 어플을 통해서 진행하면 된다. 원스토어 어플 > 우측하단 찾기 > '상품권충전소' 검색 > 맨 위 '상품권 충전 한 번에 쉽게!' > 상품권 브랜드 선택(해피머니, 컬쳐랜드, 북앤라이프) > 아아디 입력 > 충전금액 입력 > 충전하기 > 휴대폰 결제 순서대로 진행하면 된다.

 

충전은 아이 명의가 아닌 타인 명의, 즉, 나의 명의로 진행해도 된다.

 

 

 

아는 사람은 다 아는 해피머니 상품권 현금화. 해피머니/북앤라이프는 8% 수수료를 떼고 현금화 할 수 있으므로 해피머니로 많이 바꾼다. 컬쳐랜드는 실사용 목적이 크다. 상세한 내용은 블로그에 있는 다른 포스팅을(컬쳐랜드 문화상품권편, 해피머니 상품권편) 참조하자.

 

2020/11/22 - [재테크/상품권] - 신용카드 실적? 이거면 쉽게 채우지. 상테크 3편 -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2020/11/14 - [재테크/상품권] - 신용카드 실적? 이거면 쉽게 채우지. 상테크 2편 - 해피머니 상품권

 

 

 

 

원스토어에서 해피머니 충전을 하고 나면, 해피머니 어플에서 아래와 같이 원스토어 15,000원 충전을 확인 할 수 있다.

 

 


혹시 충전하는데 실패한다면?

몇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다.

먼저 잔액부족일 가능성이 크다. 월 중간에 가입해서 데이터이용료로 할당된 금액이 15,000원이 아니라 일할계산 되어 그보다 더 적을 수도 있다. 10일쯤에 가입했다면, 잔여일 20일에 30일로 나누어 20/30로 계산하면 대략 10,000원만 충전할 수가 있다. 

 

또는, 아이명의로 소액결제가 제한됐을 가능성이 크다. 114를 통해 상담사에게 소액결제 가능하게 변경해달라고 하면 된다.

 

그게 아니라면? 데이터이용료 사용한도를 5,000원/10,000원으로 설정 했을 수 있다. 아래 주의사항을 보면 '데이터이용료(데이터통화료+데이터정보료) 사용한도는 5,000원/10,000원/15,000원중 1종을 설정하셔야 합니다.' 라고 되어있다. 만약 처음에 가입할 때 상담사가 5,000원으로 가입유도를 했을 수 있다.

나도 아이 명의로 휴대폰 가입 당시에 상담사가 이렇게 이야기 했었다.

"15,000원으로 설정하면 아이가 데이터로 다 써버리고 통화는 거의 못할 수가 있습니다. 5,000원으로 하시는게 좋지 않을까요?"

아무래도 팅PLUS14 요금제를 가입하는 사람중 많은 경우가 실제 사용보단 상품권으로 전환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겠지. 그래서 최소한의 노력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15,000원으로 상향하는 방법은?

114 고객센터를 통해서 쉽게 할 수도 있겠지만, 홈페이지에서도 쉽게 변경할 수 있다. 전체메뉴 > 나의 가입정보 > 나의요금제/부가서비스/결합상품 > 모바일 > 데이터상한금액 조회/변경하기 로 찾아가면 된다.

 

 

 

 

들어가면 기본제공금액 내 데이터 상한금액 변경 이라는 메뉴가 있다. 여기서 15,000원으로 설정, 신청하면 된다.

 

 

 


 

가입년수도 올라갈까?

만약 풀공시로 휴대폰을 산 상태라면? 혹은 선택약정을 걸어 놓은 상태라면? 어차피 2년은 쭉 유지 할테니까 그 혜택만큼 이익을 보면서 동시에 가입연수도 채워진다. 요새는 T끼리 온가족할인 프로그램이 가족들 가입 합산 기간이 30년 이상 되어도 50%가 아닌 30%로 하향됐다. 그래서 큰 메리트는 없어졌지만, 그래도 30%에 선택약정을 동시에 할인 받는다면 조금 고민 해볼 필요가 있겠다.

 

아이가 두 세명이라면? 30년 채우는건 몇 년이면 되니까 매우 쉽겠다.

 


 

 

놀고 있는 아이 명의로 멜론을 무료로 듣자

SKT 가입년수 채울 겸, 팅PLUS14 요금제를 유지하고 있다면 분명 남는 회선일 것이다. 요새는 유튜브 뮤직, FLO 등으로 많이 듣지만 멜론은 아직까지 음원 사이트의 최고봉이다. 그리고 멜론폰이라고 불리는 옴니아2, 모토로이에 유심을 물려서 매달 멜론 인증을 받아 무제한 스트리밍을 할 수 있다. 물론 멜론폰을 구하는게 문제인데, 중고로 1~2만원이면 구할 수 있으니 장기간 멜론을 들을 사람이라면 약간의 귀찮음을 감수하면 괜찮은 방법이다.

 

언제 SKT와 멜론이 멜론폰을 쳐낼지 모르겠지만 말이다.

여태 지난 십여년간 개악을 수차례 단행 해왔다. 결국 지금은 모로토이로 유심을 꽂고 실사용하는 사람들만 멜론 인증을 할 수 있었다. 그래서 매달 유심을 꽂고 인증을 받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런식으로 거의 3년 정도 되었으니, 더 이상은 개악 되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세줄 요약

1. 아이 명의로 팅PLUS14 요금제(15,400원) 회선을 만들어 해피머니/북앤라이프/컬쳐캐시 15,000원 획득 가능

2. 유지비 거의 없이 가입 합산 기간 올라감

3. 멜론폰 활용하여 멜론 무제한 스트리밍 무료로 즐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