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를 피킹률을 따지며 잘 쓰다보면 지금 알려주는 이 할인 혜택만큼 꿀인 건 없다.
원래 사용하던 신용카드, 실적도 쌓으면서 할인도 받으니 일석이조다. 특히 상품권을 구매할 때도 할인되는 조건이 가끔 나오는데, 이건 정말 고마운 상황이니 무조건 체크하고 결제해야한다.
이런 경우는 주로 롯데카드, 비씨카드, 신한카드에서 찾아볼 수 있다. 각 카드사마다 부르는 명칭은 다르지만, 모두 동일한 방식이다.
카드사 어플에서 구매하기 전에 해당 혜택 조건을 클릭하고 그 후 조건에 맞는 결제시 할인이 되는 것이다.
명칭은 각 카드사마다 다양하다.
롯데카드는 터치(TOUCH)라고 한다. 말 그대로 혜택 리스트 중에 원하는 것을 터치하기를 터치해서 일종의 쿠폰을 받는 것이다.
비씨카드는 마이태그(My Tag) 라고 한다. 롯데카드와 똑같이 혜택 리스트 중에 원하는 것을 골라 태그를 눌러 놓는 방식이다.
신한카드는 마이샵(My Shop) 이라고 한다. 위 카드들과 마찬가지로 혜택 리스트 중에 골라서 더하기를 해놓는 방식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추가적으로 알아보자.
1. 롯데카드 터치 (TOUCH)
롯데카드 어플 실행 후 우측 메뉴를 누르면 혜택 > TOUCH 로 들어가면 된다.
혜택을 터치하면 알아서 챙겨주는 방식이라고 적혀있다.
나는 총 62개의 터치 혜택이 있고, 현재 58개를 터치해 놓았고, 최근에 4개가 추가로 생겨서 터치 가능한 혜택이라고 되어 있다.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대략 살펴보면,
-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에서 5만원 이상 결제시 1천원 할인.
- 기프티샷에서 스타벅스 음료 결제시 1천원 할인 : 4천원짜리 아메리카노 구매시 1천원 할인 됨
- 11번가에서 5만원 이상 결제시 1천원 할인 : 만약 이런게 상품권 적용 제외 라는 문구가 없으면 꿀 혜택이다.
어차피 상품권을 현금화 시키거나 실적을 쌓을 용도로 구매하게 되는데, 이 터치 혜택까지 더해지면 그냥 추가 할인을 받는거나 마찬가지다.
쭉 내려보면 정말 다양한 혜택이 있다. 본인 소비 패턴에 맞는 혜택이 있다면 꼭 기억했다가 챙겨먹자.
막상 할인혜택이 크지는 않지만, 아예 할인없이 생으로 100% 결제해야할 때는 없는 것보다는 낫지 않을까.
그냥 전부다 터치하자.
언제 어디서 해당 조건으로 결제하기 될지 모르기 때문에 전부다 터치해놓는게 좋다.
전체 혜택 리스트 맨 밑으로 스크롤 해보면, '전체 터치' 가 있으니까 하나씩 노가다로 터치하는 경우는 없도록 하자.
스마트하게 살아야한다.
가끔 선착순도 있기 때문에, 미리 터치하기를 눌러 놓는게 좋다.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는 없는데, 나에게만 생기는 터치 혜택도 있다. 반대로 나에게는 없고 다른 사람에게만 생기는 터치 혜택도 있다. 타겟 할인인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자.
혜택이 적용되면 아래와 같이 문자가 오니까 확실히 알 수 있다.
위에서 각 혜택을 터치하면 조건들이 나오는데, 예를 들면 11번가에서는 SK PAY를 쓰는 조건이 있다거나, 페이코 같은 제휴페이를 사용할 경우 해당 안되는 조건있다거나, L PAY를 사용해야만 적용이 된다거나 하는 조건이 있다.
이 조건들을 잘 지켜서 결제, 소비하면 아래와 같은 이익을 얻을 수 있으니 잠깐 신경써서 챙겨보자.
2. 비씨카드 #마이태그
비씨카드도 롯데카드와 비슷하다.
ISP/페이북 이라는 어플 실행 후 우측 메뉴 > 혜택/이벤트 > #마이태그 순서로 들어가면 된다.
참고로, 실물카드 뒷면에 BC 로고가 있는 카드는 모두 비씨카드다.
우리카드는 무조건 BC카드이고, 하나카드, kb국민카드 등 자사 카드도 있지만 BC카드인 경우도 있으니 잘 확인해보자.
이런 경우에는 온라인 쇼핑을 할 때 우리카드가 없으면 비씨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태그가능한 혜택과 태그 완료된 혜택 리스트로 나뉘어 있다.
태그 가능 탭에서 아래 리스트를 쭉 살펴보면 다양한 혜택들이 있다.
예를 들면
- 넥슨 3% 청구할인
- GS Postbox 500원 청구할인 : GS25 편의점 택배를 가끔 이용하는데, 편의점 택배는 상품권 사용도 안되므로 카드로 결제하는데, 이런 경우 통상 한달에 두 번까지 할인이 되므로 유용하다.
- 이마트 에브리데이 2만5천원 이상 결제시 2천원 청구할인 : 거의 상시 존재하는 혜택이므로, 이마트everyday에서 장보는 분들은 애매하게 이마트상품권을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이익을 볼 수 있다.
- 쿠팡/옥션/지마켓 1만원 이상 결제시 1천원 청구할인
등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가끔 선착순도 있기 때문에, 미리 태그 해놓는게 좋다.
비씨카드 마이태그도 마찬가지로 혜택이 적용되면 아래와 같이 문자가 온다.
롯데카드 터치는 결제 즉시 혜택 적용 문자가 오는데, 비씨카드 마이태그는 조금 딜레이가 있다. 결제하고 10분 정도, 길게는 하루 정도 뒤에 문자가 온다.
조건이 맞는데도 불구하고 문자가 안온다고 걱정하지 말자.
3. 신한카드 마이샵 (My Shop, 마이샵#)
신한카드 신한페이판 어플 실행 후 하단 우측에 My # 할인쿠폰으로 들어가면 된다.
23개의 사용가능한 혜택이 있습니다. 라고 나온다.
각 혜택이 타일 형식으로 나열되어 있고, 각 혜택 아래에 '혜택 더하기'가 있어서 여기를 누르면 '더하기 완료'로 변한다.
혜택 종류를 잠깐 살펴보면,
- 파리바게뜨 2만원 이상 결제시 10% 캐시백 (최대 1만원까지)
- 피자헛 2만원 이상 결제시 15% 캐시백 : 나중에 계좌로 들어온다.
- 이마트 에브리데이 2만5천원 이상 결제시 2500원 결제일 할인(청구할인) : 아까 롯데카드보다 500원 더 할인된다.
- 5대 온라인몰(11번가, ssg닷컴, g마켓, 위메프, 쿠팡)에서 20만원 이상 결제시 2천원 할인 : 상품권도 할인 되는 경우가 가끔 있으므로 잘 이용하자.
신한카드도 마찬가지로, 선착순 혜택이 있기 때문에, 미리 더하기를 눌러 놓는게 좋다.
위 카드들과도 마찬가지로 혜택이 적용되면 아래와 같이 문자가 온다.
만약 문자 수신을 거부해 두었다면 신한페이판 어플에서 마이샵혜택 '사용완료' 탭을 보면 적용됐음을 확인할 수 있다.
매월 1일이 되면 위 어플들에 들어가서 무조건 눌러놓고 시작한다.
그리고 생각날때마다 수시로 한번씩 들어가보면 새로운 혜택들이 추가로 생겨있다. 좋은 혜택들은 나중에 추가로 생기는 경우가 많다. 특히 선착순 혜택들인데, 마이태그 경우는 선착순이 금방 차고, 다른 카드사들은 그래도 꽤 여유가 있는 편이다.
원래 사용하는 신용카드를 좀 더 스마트하게 할인받는 미지의 세계를 발굴해보았다. 다들 많은 혜택보길 바라며, 더 좋은 정보가 있다면 바로 공유하겠습니다.
세줄 요약
1. 롯데카드, 비씨카드(ISP/페이북), 신한카드(신한페이판) 어플에서 매달 1일에 혜택을 찾아 누르자.
2. 혜택들 결제 조건을 숙지하자(최저 결제금액, 간편결제 방식, 상품권 가능여부 등)
3. 챙겨먹고 할인 반영되는지 문자 등을 통해 확인하자
'재테크 > 신용카드_체크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종카드 상품설명서] 신한카드 - 더모아(The More) : 5999원, 5900원, 혹시..더모아세요? (1) | 2021.12.29 |
---|---|
[단종카드 상품설명서] 롯데카드 - 카카오페이 : 대리운전은 물론 카카오페이와 교통카드에 최적 (0) | 2021.04.29 |
현대카드 M포인트 활용법 3편 (기부하고 100% 세액공제) (0) | 2020.12.08 |
현대카드 M포인트 활용법 2편 (현대 기아 자동차 구매시 사용) (0) | 2020.12.08 |
현대카드 M포인트 활용법 1편 (1:1로 활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0) | 2020.1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