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신용카드_체크카드

현대카드 M포인트 활용법 1편 (1:1로 활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나이프맨 2020. 12. 8. 16:02
반응형

 

1:1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

 

1. 기부금 : 10만원

13월의 월급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기부금은 연말정산시 10만원 한도로 100% 환급이기 때문이다.

기부금의 종류에는 매우 다양한데, 통상 정치자금 기부금으로 많이한다. 정치자금 기부금, 즉, 정치 후원금이나 기탁금인데, 이 경우 1:1로 기부가 된다.

 

※ 상세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2020/12/08 - [재테크/신용카드_체크카드] - 현대카드 M포인트 활용법 3편 (기부하고 100% 세액공제)

 

정치 후원금 및 기탁금으로 기부를 하고 나면, 연말정산시 아래와 같이 공제대상금액 10만원이 찍힌다. 

 

 

 

아래 굿네이버스, 카라, 푸르메재단 등 여러 복지재단을 통해 기부 할 수 있다. 이곳들도 기부 후 연말정산은 되지만 1M포인트=0.67원 으로 기부가 된다. 그리고 이곳들은 100% 환급이 아니다.

 

 

 

2. 티몬, 위메프 등 오픈마켓에서 50% 사용하여 쇼핑 : 통상 2만원 한도

한달에 한 번 정도? 심심치않게 오픈마켓에서 현대카드 엠포인트 50% 사용 할인 행사를 한다. 이 때 원래 사려고했던 제품을 구매할 때 쇼핑을 하면 1:1대로 사용할 수 있다. 마치 쌓아놓은 엠포인트는 현금같은 느낌이라 이런 경우에 팡팡 쓰기에는 아쉽기는 하다. 

 

왜냐면, M포인트 할인행사만 아니었다면 다른 제휴카드를 통해 50%보다는 안되지만 할인을 받을 수도 있는 상황이니까. 그래서 통상 머지포인트나 기프티콘 같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환금성 상품을 구매하는데 많이 쓰는 것 같다.

 

 

3. 현대기아차 구매시 사용 : 200만원 한도

미래에 현대카드로 차를 구매할 계획이 있는 사람이라면 실질적으로 가장 좋은 경우다. 1:1은 물론 200만원까지 엠포인트를 쓸 수 있으니까. 현대/기아 자동차 구매시 매달 주는 혜택인 기본할인과 타겟할인 등 여러가지를 다 중복으로 받을 수 있으니까 무조건 이득 아닐까?

 

제로모바일, M3 카드와 같이 잘 쓰면 3%씩 적립되는 신용카드로 매달 5만 포인트씩 모았다면 1년에 60만원을 모았을 것이다. 2년이면 120만원. 그 이상을 모았다면 목돈나가는 차량 구매시 한방에 100~200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현대기아차 구매시 M포인트사용 및 현대카드 결제는 관련 내용이 많으므로, 다음 포스팅에서 추가로 다룰 예정이다.

※ 아래 링크 참조

 

2020/12/08 - [재테크/신용카드_체크카드] - 현대카드 M포인트 활용법 2편 (현대 기아 자동차 구매시 사용)

 

 

4. GS칼텍스 주유시

통상 가솔린 기준 1리터에 80 M포인트 할인, 60 M포인트 적립을 동시에 해준다. 가지고 있는 M포인트를 사용하여 리터당 80원 할인받고, 추가로 리터당 60~80 M포인트를 적립하는 방식이다. 현대카드 M3인 경우는 적립도 80 포인트가 된다. 이러면 거의 포인트 소진없이 할인받는게 가능해진다.

 

물론 집 주변에 가까운곳에 저렴한 GS칼텍스 주유소가 있어야하고, 이 주유소 기름 품질이 좋아야 하겠다.

 

주유용으로는 더 할인이 많이되는 신용카드가 많다. 아마도 이 신용카드들을 많이 갖고 계시겠지만, 대부분 전월실적이 필요하다. 현대카드 주로 원카드로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이 정도 M포인트 할인이라면 괜찮은 조건인듯 하다.

 

 

5. 지옥구 스마일캐시 전환 : 월 5천원 한도

한 때 잠깐 이벤트 개념으로 진행했던 사항이다. 지금은 없음. 또 언제 진행할지 모르겠다. 우선 향후 다시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남겨놓자.

 

 

6. 블루핸즈(BLUEhands)/오토큐(AUTO Q) 차량 수리시

결제금액의 10%를 M포인트 쓸 수 있다. 부품 뿐만 아니라 공임비도 가능하다. 현대/기아자동차 전용 신용카드이거나 M3라면 30%까지 사용할 수 있다. 

 

 

 

 

7. 자동차보험 가입시 : 3만원

요새는 인터넷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많이 한다. 그만큼 저렴하니까 말이다. 대표적인 현대해상 다이렉트,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삼성화재 다이렉트에서 M포인트 3만 포인트를 쓸 수 있다. 현대카드로 결제시 1~3만원 할인 이런 이벤트를 할 때 M포인트를 동시에 사용하면 효과가 크다. 

 

자동차보험 갱신시 보험료 조회만 해도 상품권이나 각종 포인트(하나머니, L포인트 등)를 주는 경우가 많으니 챙겨먹는게 좋다.

※ 향후 별도 포스팅 예정

 

 

 

8.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오프라인) : 10% (한도 없음)

코로나 시국 이전에는 해외여행하면서 면세점에서 쇼핑을 많이 했을 것이다. 크게 지르는 경우가 많은데, 각종 면세점 쿠폰과 함께 금액권을 섞어 써가면서 M포인트를 한도 제한 없이 10% 결제 할 수 있다. 이런 경우 한방에 M포인트를 소진하는 경우가 많다. 이 두곳의 아쉬운점은 오프라인만 된다는 것이다. 원래 면세점은 온라인으로 미리 적립금 사용해가면서 싸게 사서 찾아가는 맛인데, 온라인은 안된다는게 아쉽다.

 

신세계인터넷면세점은 온라인에서도 10% 사용가능하다. 사용 조건은 15만원 이상 결제시다.

 

하지만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해외여행이 어려운 상황이라 아쉽다.

 

 

9. 현대카드 M포인트몰

조금 비싼감이 있지만 M포인트를 50%에서 많게는 100%까지 사용할 수 있는 쇼핑몰이다. 말했지만 조금 비싼편이므로 일반 쇼핑몰에서 얼마에 팔고 있는지 가격비교를 해보고 구매하길 바란다. 가끔 비슷한 수준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으니 이런 물건을 득템하면 좋다.

 

그리고 가끔 사용한 M포인트를 50% 페이백 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그러면 거의 50% 포인트만으로 물건을 사는 셈이되니까, M포인트몰 쇼핑을 염두해둔 분이라면 이 행사를 언제하는지 잘 지켜보자.

 

현대카드 M포인트몰. 최대 몇 %까지 M포인트를 쓸 수 있는지 적혀 있다.

 

 

10. 현대카드 연회비 지불 및 바우처 교환

예를 들면 현대카드 프리미엄 카드 중 하나인 the Green 카드의 경우 연회비가 15만원인데, 5만원을 M포인트로 적립해주고, 나머지 10만원을 내면 된다. 그 10만원을 가지고 있는 M포인트로 낼 수 있다.

그리고 면세점, 호텔 등에서 쓸 수 있는 10만원권 바우처로 교환 할 수 있다. 연 50만원 한도가 있다. 코로나 때문에 자꾸 해외여행을 못가서 아쉬운 상황이다.

 

 


 

아래는 1.5대 1 비율로 사용하는 방법이다.

1 M포인트 = 0.67원 ( 1 : 0.67 = 1.5 : 1 )

 

 

11. H-Coin 으로 전환

H-Coin은 또다른 현대카드의 포인트 라고 보면 된다. M포인트는 1.5대 1로 쓸 수 있는 것에 비해 이건 공식적으로 현금과 1:1 비율로 쓸 수 있다. 사용처는 M포인트 사용처와 거의 비슷하다. 대표적으로 스타벅스, 폴바셋, 홈플러스, 뺵다방, 애슐리, 롯데마트, 현대오일뱅크 등 다양한 생활 부분에서 사용 가능하다.

 

현금처럼 1:1로 쓰기 위해 50%를 손해보고 현금화 시키는 방법인데, 위에서 언급한 10가지 방법도 싫은, 정말정말 귀찮은 분들은 이 11번째 방법인 H-Coin 전환을 선택하면 된다.

 

 

 

12. 현대카드 GIFT카드 로 전환

H-Coin 말고 아무곳에서 쓰고 싶다면 실물카드를 신청 할 수 있다. 10만원 기프트카드로 교환받기 위해 15만 M포인트를 사용한다. 

 

 

13.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및 홈플러스 상품권으로 교환

이 역시 10만원권 상품권으로 교환받기 위해 15만 M포인트를 사용한다. 

 

 

14. 각종 마일리지 및 포인트로 전환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전환 가능하고, TV포인트, 넥슨 게임캐시, CLIP포인트로 전환 가능하다.

-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25 : 1 로 전환

-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20 : 1 로 전환

 

 

 


나열하고 나니 정말 사용할 곳이 많은 M포인트다. 여러 카드사가 있지만, 포인트 활용 측면에서는 현대카드가 거의 탑이라고 할 수 있다. M포인트 적립율이 점점 과해지면서 1.5대 1 이라는 아쉬운 비율을 갖게 되었지만, 아직까진 1:1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이렇게나 많으니, 가능하면 1:1로 사용하는게 좋지 않을까?

 

 

기본 사용처는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참조하자.

이달의 추천 - M포인트 사용처 - 현대카드 (hyundaicard.com)

반응형